홈 > 중점시술분야 > 눈성형술
 
인상이 또렷해집니다. 눈이 커집니다. 표정이 밝고 선명해보입니다. 처진 눈꺼풀이 개선됩니다. 당연히 예쁘집니다.
눈의 크기와 눈매의 상태. 눈꺼풀의 두께와 지방의 양. 눈썹의 처진 정도. 눈썹과 눈사이의 간격. 눈과 눈사이의 간격. 눈뜨는 근육의 힘과 이마의 주름. 안구의 돌출 혹은 함몰 상태, 양쪽 눈동자 크기의 차이. 몽고주름과 눈바깥쪽 모양. 코의 높이와 크기. 얼굴의 크기. 피부의 상태. 수술받는 이의 요구. 의사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양 등입니다. 따라서 풍부한 경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 심미안이 요구되며, 가장 흔히 이루어지지만 자신만의 개성을 살리고 자연미를 추구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합니다.
수술 직 후엔 원하는 크기의 두배이상이 됩니다. 처음 이틀은 심하게 붓습니다. 그 후 가라앉기 시작해서 실밥제거하고 2-3일이면 눈화장으로 커버하여 외출하면 어색해보이지않을 정도로 됩니다. 물론 개인차이가 있습니다.
눈꺼풀이 두툼하거나, 잘붓는 체질, 재수술, 쌍꺼풀을 크게 만든 경우, 나이가 많은 경우, 완전 절개법 등에서 부기가 오래 지속됩니다. 부기가 완전히 가라앉는데 걸리는 시간은 개인차이가 심하며, 오래걸린다고 낙담할 필요는 없습니다. 때로는 눈꺼풀이 두툼해서 부기가 아닌데도 부기로 오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것은 양측 모양이나 크기가 다른 비대칭입니다. 대부분 수술 직 후의 부기차이로 양측 크기가 달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몇개월에 걸쳐 부기가 가라앉으면서 서서히 같아지게됩니다. 약 6개월 이상 지난 후에도 차이가 현저하면 간단한 시술로 바로잡을 수있습니다. 하지만 양측 눈매의 차이, 처진 눈꺼풀의 정도차이, 안구를 둘러싼 뼈의 문제, 눈 뜨는 힘의 차이 등에 의해 미세하게 나타나는 차이는 교정할 수 없습니다. ( 양쪽 눈자체가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생기는 차이는 교정할 수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다음으로 흔한 것은 쌍꺼풀이 풀리거나 약해지는 것입니다. 주로 매몰법 시 나타나며(최근에는 매몰법이 많이 개선되어 잘 풀리지 않습니다), 부분절개법시도 볼 수는 있지만 매우 드물고, 간단한 시술로 해결됩니다.
그외에 쌍꺼풀이 너무 크게된 경우가 있을 수있습니다. 대부분은 의사가 말리는데도 불구하고 환자가 강력히 주장하여 생기는 경우와 부기가 오래 지속되어 크게 된 것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담시 의사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잘못된 선입견을 지적해줄 때는 이를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그외에 지방을 너무 많이 제거하여 눈두덩이 움푹 꺼지고 이중으로 쌍꺼풀이 생기는 경우, 흉터가 남는 경우 등이 있을 수있습니다. 간혹 쌍꺼풀을 만들때 묻어두는 실밥이 튀어나와 반복된 염증이 생기거나 그부위가 불룩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간단하게 치료하면 좋아집니다.
1. 찜질팩은 냉동실에 보관하여, 하루에 여러번 실밥 제거할 때까지 냉찜질 하시고, 실밥 제거 후 부터는 온찜질이나 냉온찜질을
  번갈아 며칠 해주시면 부기가 빨리 가라앉습니다.
2. 이틀 동안은 세안할 때 눈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해야하지만 3일째부터는 들어가도 됩니다.
3. 수술 후 일주일정도 수술부위가 심장보다 높게 위치해야 부기가 덜합니다. 따라서 앉아있거나 잘때도 베게를 높히는게 좋습니다.   이는 모든 수술에 공통적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