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중점시술분야 > 코성형술
 
코는 눈처럼 역동적이진 않지만 얼굴의 중앙에 위치하고, 돌출되어있어서 얼굴의 입체감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옆모습이나 비스듬히 보는 경우에는 얼굴에서 코가 제일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있습니다.

아름다운 코에대한 기준은 나라마다, 인종마다, 또 시대에 따라 달라집니다. 코수술은 이런 기준에 근거하고 수술받은 이의 여러가지 상태를 고려해서 가장 적절하고 자연스런 모양으로 시술하게됩니다.
얼굴형과 크기, 광대뼈의 돌출정도, 이마의 돌출정도, 입술및 아랫턱과의 각도 등 얼굴 전체와의 조화를 우선 생각하고, 코의 상태인 콧등의 피부두께와 여유, 코의 길이와 각도, 코연골의 두께와 강도, 콧구멍의 모양과 크기, 코기둥의 길이와 각도, 콧날개의 두께 등을 함께 고려하며 수술받는 이의 요구를 최대한 수용하는 범위내에서 자연스런 모습이 이루어지도록 시술하고있습니다.
사람의 얼굴은 완벽한 좌우 대칭이 아닙니다. 눈이나 코도 마찬가지인데 코의 축은 대부분 돌아가있고, 콧구멍도 짝짝이며, 코기둥도 어느 한쪽으로 쏠려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술 받고 난 후엔 하루에도 몇시간 거울만 보게됩니다. 그때서야 비로소 자신의 콧대가 돌아가고 콧구멍이 짝짝이임을 알게되어, 수술이 잘못된걸로 오해하게됩니다. 수술전 부터 돌아가고 짝짝이 인줄은 모르시고...
과거에는 소위 돌팔이라고 불리우는 무자격시술자에의해 코성형술이 무분별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콜라겐이라고 속이든지, 병원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더 좋은것이라 속인 후 주로 공업용 실리콘액이나, 파라핀, 바세린등을 주사하는 방식이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주입한 액이 흘러내리고, 피부색이 변하거나 심하면 썩는 경우까지 생겼습니다. 돌팔이한테 시술받은 사람들이 많고, 또 메스컴은 돌팔이의 시술을 성형수술후의 부작용으로 간주하여 자주 방송하다보니 막연히 코수술은 부작용이 잘 생기는 수술일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게 된것입니다.

하지만 코성형술은 부작용이 거의 발생하지않는, 부작용 생겨도 해결이 쉬운, 최악의 경우에는 원상복귀가 가능한 매우 안전한 수술입니다.

드물게 올 수있는 부작용을 살펴보면 불충분한 고정이나 특별한 이유없이 낫는 과정에서 보형물이 돌아갈 수있습니다. 빨리 발견시는 맛사지로 교정할 수있으며, 돌아간채 고정된 경우는 시간이 지난 후 재수술로 교정가능합니다. 염증은 주로 수술 후 금연 금주등의 주의사항을 지키지않아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약물 치료하거나 안되면 보형물 제거후 수개월 뒤에 다시 수술합니다. 피부가 얇고 잘 늘어나지 않아서 붉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도가 미약할 때는 몇개월 지나면서 괜찮아지고, 오랜 기간이 지나도 지속될 때는 보형물의 높이를 약간 낮추어야합니다.
광대뼈가 튀어나오고 코가 낮은 경우 광대뼈수술이 부담이되면 코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1. 광대뼈가 들어가보입니다.
2. 평면적인 얼굴에 입체감이 생깁니다.
3.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1. 보형물의 고정이나 부기를 감소시키기 위해 붙여놓은 테잎을 임의로 떼어내서는 안됩니다.
2. 3-4일 간은 코와 코주위로 하루에 몇차례씩 냉찜질하시고, 그 후에는 온찜질이나 냉온찜질 을 번갈아하면 부기가 빨리 빠집니다.
3. 수술 후 7-10일간 금연 금주하시고, 코를 심하게 풀어도 안되며, 잘때는 머리를 높히는게 좋습니다.
4. 테잎을 제거한 후에도 2-3주간 심하게 부딪히거나 엎드려 주무시면 안됩니다.
5. 수술 직 후부터 안경착용해도 됩니다.